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천원의 아침밥>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상명대 학생들

  • 작성일 2024-03-14
  • 조회수 6783
커뮤니케이션팀


- 서울·천안캠퍼스 연간 재학생 약 3만 여명 혜택

- 아침밥 먹는 문화 확산으로 재학생 건강 챙기는 상명대 캠퍼스


우리대학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천원의 아침밥>사업에 선정되어 서울 및 천안캠퍼스 재학생 총 3만명에게 천원으로 아침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재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아침밥 먹는 문화를 확산과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천원의 아침밥>사업은 학생 천원, 농림축산식품부 천원, 대학에서 이천 원을 각각 부담하여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형태로 고물가 시대에 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크게 덜어줄 전망이다.


우리대학 <천원의 아침밥>은 천안캠퍼스 재학생들에게 학생회관 1층 학생식당에서 매주 월~목요일 오전 8시부터 불맛제육덮밥,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 닭고기카레덮밥, 스팸마요주먹밥을 요일마다 돌아가며 제공하고, 서울캠퍼스 재학생들에게는 미래백년관 5층 학생식당에서 매주 월~목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떡국컵과 반숙란, 과일맛음료를, 9시30분부터 국밥류 또는 단품메뉴를 우유와 함께 제공하며 매일 분량 소진 시 종료된다. 

또 냉면이나 베트남 쌀국수 등 계절에 따라 특식으로 대체해 학생들에게 아침 식사하는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대학 관계자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에 참여하는 학생들로 캠퍼스가 더 활기차지고, 수업에 대한 집중도가 더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