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육공연 Arts & Technology 춤추는 역사박물관 성황리에 종료
-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사업단장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가 문화체육부와 교육부의 부처협력 사업인 ‘2018 학교예술 강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교육공연 춤추는 역사박물관‘을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관 계당홀에서 개최했다. 서울 소재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통해 선발된 총 18개교에서 약 2,300여명의 학생이 관람한 가운데 3일간의 공연 일정이 모두 마무리 되었다. 이번 공연은 ▲제1막 프랑스 드가가 사랑한 발레의 향연 ▲제2막 미국 명화를 춤추다 ▲제 3막 대한민국 세종대왕과 함께하는 풍속화 속 조선시대 이야기 등 세계 유명 역사박물관 속 명화를 생동감 있는 미디어아트와 무용‧예술의 결합으로 창의적 상상과 아름다운 감성을 담아 융합예술 교육공연 콘텐츠로 재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13
-
조회수
24387
-
-
카자흐스탄 심켄트에 ‘심켄트 세종학당’ 개원
-
9월 11일 오전11시(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심켄트에서 ‘심켄트 세종학당(학당장 홍지전 교수)’ 개원식을 가졌다. 한국의 상명대학교와 카자흐스탄의 남카작주립대학교의 협력을 통하여 설립된 ‘심켄트 세종학당’은 카자흐스탄 내 한국어 및 한국문화 보급의 거점으로 세종학당재단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한국어 및 한국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공연 및 경연대회 등 행사를 운영하게 된다. 이날 개원식에는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과 관계자, 김대식 주카자흐스탄 대한민국 대사, 남카작주립대학교 Aimenov Zhambul Talhayevich 부총장 및 관계자, Roza Victorovna 고려인협회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개원을 축하했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11
-
조회수
25255
-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문화요리경연대회 개최
-
용산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혜신 가족복지학과 교수)는 지난 9월 8일 다문화요리경연대회를 실시했다.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다문화가족의 기량을 발현하고 지역주민의 다문화 감수성 증진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용산구 명절맞이 미식회’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총 6개국 팀(나이지리아, 말레이시아, 모로코, 베트남, 중국, 필리핀)이 출전했다. 경연대회 결과 말레이시아 팀이 1등, 나이지리아 팀이 2등, 베트남 팀이 3등을 차지했으며 완성된 요리는 경연대회 참여자와 지역사회 주민이 함께 나누며 언어와 국적의 차이를 넘어 문화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하는 동안 다문화 인식 개선 캠페인, 세계전통놀이 체험, 페이스페인팅, 마트로시카 만들기 등 다양한 부스 체험도 함께 진행되었다. 황혜신 센터장은 “본 행사를 통해 세계 각국의 명절음식을 선보여 다문화 가족의 자긍심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다문화 수용성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여러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문화적 다양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11
-
조회수
24434
-
-
이재균, 제52회 ISSF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인전 및 단체전에서 은메달 획득
-
사격부 이재균이 제52회 ISSF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25m 속사권총 주니어 개인전 및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52회 ISSF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이재균은 대회 9일차인 어제 10일, 25m 속사권총 남자 주니어경기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이재균은 결선 29점으로 중국 ZHU Haojie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25m 속사권총 남자 주니어 단체에서 한국체대 이건혁, 백종빈과 함께 1719점으로 중국에 이어 은메달을 차지했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11
-
조회수
24006
-
-
LINC+사업단, 고유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교육모델로 성과 창출
-
LINC+사업단은 여름방학동안 LINC+교육과정 참여한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개발한 ‘숙박시설 예약정보를 활용한 운송수단의 서비스 제공시스템’을 특허출원하였다. 우리나라 지역별 운송관련 서버와 숙박, 지역행사 관련업체의 예약현황, 일정정보 등을 실시간 공유함으로써 여행자와 여행지 상황에 적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의 여행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 LINC+사업단의 교육프로그램인 4P(Program, Play, Project, Product)를 통해 개발된 이 시스템은 기획된 프로그램(Program)에 학생과 사업단, 협약기업이 함께 참여하여 미러링사이트(대학 내 빅데이터융합전공, 지능정보융합전공, 스마트생산융합전공에 관련된 기업현장을 재현한 별도의 공간)에서 학생들 스스로 자체활동(Play)을 통해 프로젝트(Project)를 발굴‧수행하여 발명, 특허 등과 같은 성과를 창출(Product)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03
-
조회수
24131
-
-
미래인재들을 위한 전국무용경연대회 성황리 마쳐
-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제11회 상명대학교 전국무용경연대회’를 서울캠퍼스 문화예술관 계당홀에서 개최했다. 상명대학교 무용예술학과(학과장 김지영 교수)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적으로 우수한 재능을 가진 인재들의 발굴뿐만 아니라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예술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부터는 초‧중‧고교 재학생에서 유치부와 검정고시 및 재수생까지 참가생을 확대하였다. 대회 첫날은 무용예술학과 남진희 교수의 주도로 현대무용(창작 및 지정)과 한국무용(전통 및 창작) 경연이 진행되었고, 두 번째 날은 박재근 교수의 주도로 발레 부문의 경연이 진행되었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03
-
조회수
23980
-
-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연수 시행
-
국제언어문화교육원(원장 : 조항록 교수)은 9월 3일부터 베트남 공산당 홍보교육위원회 위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시행한다. 이번 연수의 주제는 ‘전통문화의 보존과 발전에 관한 국가 정책 및 베트남과의 교류 방안 모색’으로 9월 3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연수단은 첫날, 환영식에 이어 ‘한국전통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대한 상명대 역사콘텐츠학과 최희수 교수의 강의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견학 등이 진행되며, 2주 교육기간 동안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특강과 현장견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환영식에는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과 조항록 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베트남 공산당 홍보교육위원회의 Bui Truong Giang(브이 쯔엉 지앙) 부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홍보교육위원장 및 간부들이 참석하였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9-03
-
조회수
24178
-
-
뇌 건강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평가회 개최
-
스포츠과학연구소(소장 강서정 교수)는 8월 28일 서울캠퍼스 ‘뇌 건강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평가회’를 개최했다. 은평구청이 주최하고 상명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가 주관하여 운영된 ‘뇌 건강 운동프로그램’은 65세 이상 고령자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실내에서 걷기매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걷기형태로 실시함으로써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훈련하도록 구성되었고, 실제로 6개월 이후 측정된 인지능력과 관련 있는 체력요인들이 긍정적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8-29
-
조회수
24671
-
-
대학역량강화를 위한 ‘교수역량강화프로그램’ 도입
-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 이현우 교수)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캠퍼스에서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8-28
-
조회수
24771
-
-
특성화사업단 K-컬쳐 “제4회 역사문화콘텐츠경진대회” 참가
-
특성화 K-Culture 선도 한국역사유산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단(단장 박선희) 소속 재학생 16명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북 안동에서 열린 ‘제4회 역사문화콘텐츠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역사를 기반으로 한 역사문화콘텐츠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역량개발 및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함이다. 한국국학진흥원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스토리텔링, UCC경진대회, 임청각, 소수서원 등 안동 일대 현장탐방 등이 진행되었다. 스토리텔링 주제는 근대화와 식민지 시대, UCC는 임청각과 이상룡 선생이라는 주제를 제시하고 24시간 내에 기획안 또는 영상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4개 대학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결과물을 도출하였다. 경진대회 결과, 상명대학교 양창우 학생 팀이 스토리텔링 최우수, 김서래 학생 팀이 UCC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
작성자
정소영
-
등록일
2018-08-24
-
조회수
24939